금융에 대한 모든 것

증권사 리포트 볼 수 있는 곳 

주식 투자를 하다보면 증권사의 애널리스트들이 기업에 대해 분석한 리포트를 발행하는데 보통 돈을 지불하고 유로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외에도 일반 투자자들에게 무료로 배포하는 리포트들이 있습니다. 그 무료로 배포하는 리포트들을 어디서 어떻게 볼 수 있는지 세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금융

네이버 금융에 들어가면 상단 메뉴에 리서치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리서치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왼쪽에 시황정보 리포트, 투자정보 리포트, 종목분석 리포트, 산업분석 리포트, 경제분석 리포트, 채권분석 리포트 이렇게 여러 가지 리포트가 있습니다. 이중에서 주식 종목에 대한 리포트는 종목 분석 리포트로 들어가서 보면 됩니다. 그러면 여러 가지 기업의 기포트들이 나오는데 하단에 보면 리포트 제목과 증권사, 기간, 종목명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종목을 검색해서 나오는 리포트를 보면 됩니다.

 

한경 컨센서스

한경 컨센서스라는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사이트로 들어가면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기업, 산업, 시장 등의 리포트들을 볼 수 있고 검색창에 원하는 주식 종목을 입력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을 하면 그 주식 종목에 대한 여러 가지 리포트들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업데이트되는 기업 리포트들보면 한경 컨센서스가 네이버 금융보다 훨씬 많이 리포트가 올라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료로 증권사 리포트를 볼 수 있는 방법은 한경 컨센서스에서 보는 방법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모바일 어플

컴퓨터로 보는 것보다 핸드폰으로 이동하면서 리포트를 보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 분들은 증권사 리포트의 내용을 계속 올려주는 텔레그램 채널이 있는데 이런 채널들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텔레그램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검색을 통해 증권사 리포트 내용을 요약해주는 텔레그램을 찾은 후 해당 텔레그램 방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또한 레스프레소라는 어플이 있는데 이 어플에 들어가면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이 작성한 리포트의 요약서를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증권사 리포트 내용을 요약하여 볼 수 있는 모바일 어플들이 많으니 한번 다른 어플을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정말 분석을 잘하는 애널리스트가 작성한 리포트를 보고 싶다면 소액의 돈을 내고 다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