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에 대한 모든 것

미국 주식 시장도 휴장을 하는 날이 있다

미국 주식을 할 때 어이없던 경우가 몇 번 있었습니다. 주식 매수 계획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 날이 미국 주식 시장 휴장일일 때 허무했었던 경험이 있었는데, 주말에 쉬는 것은 당연하고 달마다 미국의 기념일이나 공휴일에도 주식 시장이 휴장을 할 때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연히 휴장을 하는 날을 알고는 있어야 주식을 매수하지 못하는 실수를 안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휴로 인해 토요일, 일요일에 이어서 월요일이나 금요일에 휴장을 하는 경우 3일 연속으로 미국 주식 시장이 휴장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보통 3일 연속 휴장, 연휴가 되기 전에 이익 실현을 하기 때문에 주가가 일시적으로 떨어지고 연휴가 끝난 월요일에 다시 크게 올라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다른 변수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가 반드시 있는 것은 아니지만 특별한 변수가 없다면 이러한 것을 잘 이용하여 주식 매수 타이밍을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미국 주식 휴장일을 알아보겠습니다.

 

1월

1월 1일: 새해 첫날에는 휴장을 합니다.

1월 18일: 이날은 마틴 루터 킹 주니어 데이로 미국의 흑인 운동가 마틴 루터 킹 2세를 기리기 위한 날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원래는 1월 넷째 주 월요일로 정해지며 2021년도에는 1월 18일이 휴장일이 됩니다.

 

2월

2월 15일: 이날은 미국의 초대 대통령 워싱턴 탄생일입니다. 2021년에는 2월 15일이지만 공식적인 날짜는 특정일로 정해진 것이 아니고 2월의 셋째 주 월요일로 정하여 휴장을 합니다. 3월에는 주식 시장 휴장일이 없습니다.

 

4월

4월 2일: 굿 프라이드 데이로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돌아가신 부활절 전의 금요일로 매년마다 날짜가 바뀝니다. 2021년에는 4월 2일이지만 내년이나 내후년이면 날짜가 아예 변경되기 때문에 매년 확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5월

5월 31일: 메모리얼 데이로 원래는 미국 남북전쟁 당시의 사망한 분들을 기리기 위해 제정되었으나 1차 세계 대전 이후로 전쟁 등의 군사 작전에서 사망한 모든 사람의 기리는 것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원래는 5월의 마지막 월요일을 메모리얼 데이로하여 2021년 5월에는 31일에 휴장을 합니다. 6월에는 기념일이 없기 때문에 휴장일이 없습니다.

 

7월

7월 5일: 인디펜던스 데이로 인한 휴장일입니다. 인디펜던스 데이는 원래 7월 4일이지만 토요일이기 때문에 그다음 날인 5일에 대체휴일을 하여 휴장을 한다고 합니다.

 

9월

9월 6일: 이날은 미국의 노동절이기 때문에 휴장을 진행합니다. 10월도 미국 주식 시장 휴장일이 없습니다.

 

11월

11월 25일: 이날은 추수감사절로 휴장을 하고 그다음 날인 26일에는 조기 폐장을 합니다.

 

12월

12월 24일: 12월 24일은 크리스마스이브날로 원래는 25일 크리스마스날 휴장을 하지만 그날이 토요일인 관계로 올해는 24일 쉬고 휴장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