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에 대한 모든 것

환전을 언제 하느냐에 따라 수익을 얻을 수도, 손실을 볼 수도 있다

기본적으로 미국 주식을 하려면 달러가 있어야 합니다. 물론 달러로 환전을 하지 않아도 원화로도 할 수가 있습니다. 원화로 주문하는 방법은 여기 미국 주식 원화 주문 서비스 신청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여기서 미국 주식 원화 주문을 신청하면 그냥 내가 가지고 있는 원화로도 충분히 주문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큰 금액으로 주문한다면 원화 주문이 아닌 달러로 환전하고 주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만약에 원화 주문을 했으면 다음날 오전 6시 30분쯤에 자동으로 환전 처리가 됩니다. 그런데 다음날 환율 상황을 모르기 때문에 만약에 다음날 환율이 올랐다면 기대한 수입보다 훨씬 적은 금액을 환전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원화 주문 같은 경우는 다음날 환율 상황을 모르기 때문에 좀 귀찮더라도 달러로 매매를 하시는 것이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환전하는 방법

영웅문 글로벌 메뉴에서 업무에 있는 외화 환전 메뉴로 들어가면 환전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그러면 계좌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그 계좌에서 환전 가능한 금액이 나오게 됩니다.

 

통화 선택은 만약에 가지고 있는 원화를 달러로 환전하고 싶다면 달러, 내가 가지고 있는 달러를 원화로 환전하고 싶으시면 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적용 환율 같은 경우는 17시 이후에 가환율이 적용이 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가환율이란?

만약에 오늘의 환율로 환전을 하고 싶다면 17시 이전에 환전을 하셔야 오늘 환율을 기준으로 환율이 적용됩니다. 17시 지나면 오늘 환율 기준으로 환전이 안되기 때문에 가환율이 적용이 됩니다. 가환율 같은 경우는 현재 환율에서 플러스 마이너스 5%를 더하거나 뺀 환율이 적용이 되는 것인데, 다음날이 되면 정상적인 환율을 기준으로 다음날에 차익분이 들어오게 됩니다. 따라서 17시 이후에 환전을 신청하시는 분들은 가환율이 적용돼서 환전이 되고 그래서 다음날 환율이 확정된 다음에 차액은 돌려주거나 더 줄거나 하는 것입니다.

근데 가환율 같은 경우는 다음날 환율 상황을 알기가 어렵기 때문에 현재 환율로 환전하고 싶으신 분들은 17시 이전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환전이 좀 번거로운 이유는 환율에 따라서 환전을 하면 유리한 날이 있고 없는 날이 있습니다. 환율이 높으면 그만큼 더 적게 달러가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소액으로 하시는 분들은 얼마 손실은 나지 않겠지만 금액이 커질수록 환율로 인해 손실되는 금액이 많아질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화에서 달러로 환전하려면 최대한 환율이 낮은 시점에서 환전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꼭 환전을 하실 때는 환율이 얼마나 되는지 꼭 확인을 한 다음에 최대한 환율이 낮은 시점에서 환전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