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에 대한 모든 것

  1. 인터넷 속도측정을 해야하는 이유
  2. PC에서 인터넷 속도측정
  3. 모바일에서 인터넷 속도측정

인터넷 속도측정을 해야하는 이유

 

 

PC에서 인터넷 속도측정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는 NIA라는 사이트로 제법 신뢰성이 높은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0123456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슬라이드 쇼 이미지를 보면서 진행하면 더 쉽습니다.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상단에 있는 인터넷 속도로 메뉴로 들어간 다음 확인을 눌러 속도측정 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 으로 설치합니다.

 

설치를 완료하고 사이트에서 확인을 누릅니다.

 

약관 확인에 동의한 후 이미지와 같이 기가 인터넷으로 선택한 다음, 통신사나 도시는 아무거나 선택합니다.

 

속도측정 사이트 이외에 실행되고 있는 다른 프로그램들을 모두 종료한 다음 측정하기를 누릅니다.

 

측정이 완료되면 이미지와 같이 결과가 나타나게 되는데 결과를 보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다운로드와 업로드 속도 수치를 확인할 수 있는데, 다운로드와 업로드 사이의 수치를 인터넷 속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다운로드와 업로드 속도가 비슷할 수록 인터넷 품질이 좋다는 의미입니다.

 

지연시간은 5ms 정도, 손실율은 0이 나와야 정상이고 손실율이 0이 아니면 인터넷에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모바일에서 인터넷 속도측정

모바일에서 인터넷 속도측정은 벤치비라는 앱을 이용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벤치비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측정시작이라는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바로 인터넷 속도측정이 진행되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