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에 대한 모든 것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사실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은 구글에 검색만 해봐도 관련 사이트가 여러 가지 나타납니다. 대부분은 검색 결과에서 첫 번째나 두 번째로 나타난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이트는 광고가 지나치게 많이 나타나고 뭔가 불편한 점들이 꽤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편리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를 하나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Save Subs

제가 추천할 사이트는 Save Subs라는 사이트입니다. 원래 사이트 제목대로 유튜브 영상의 자막을 다운로드 하는 용도로 만들어진 사이트인데, 사용해보니 영상도 다운로드 되고 다른 사이트들보다 훨씬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들도 있고 디자인도 깔끔하고 광고도 조금밖에 나오지 않기 때문에 지금까지 사용해온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들 중에서 가장 좋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해당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가장 편리한 사이트 추천

해당 사이트로 접속하면 이러한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가장 편리한 사이트 추천

URL 입력창에 다운로드 하고 싶은 유튜브 영상의 URL 주소를 붙여 넣기 합니다. 그다음 추출 및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고 조금 기다립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가장 편리한 사이트 추천

조금 기다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지금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고 다시 영상을 추출할 때까지 기다립니다. 여기서 부가기능으로 유튜브 영상의 자막을 다운로드 할 수도 있습니다. SRT 버튼을 누르면 영상의 자막 파일인 srt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txt 버튼을 누르면 자막의 내용을 텍스트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도 있습니다. 이건 굉장히 편리한 기능 같습니다.

 

영상 추출이 끝나면 위와 같이 다운로드 할 유튜브 영상이 나타나고 원하는 파일 확장자로 다운로드 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보면 다양한 형태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양한 해상도로 MP4 영상 파일과 MP3, M4A과 같은 음성 파일로도 다운로드 할 수도 있고 오디오가 없는 영상까지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가장 편리한 사이트 추천

또한 URL 주소를 해당 사이트에 붙여 넣는 과정이 귀찮으시면 위와 같이 유튜브 주소에 9x를 추가해서 접속을 하면 바로 영상 추출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훨씬 간편하게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