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에 대한 모든 것

지금 알려드리는 음식은 고혈압과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들입니다. 이러한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들은 미국에서 나온 영양학, 의학 저널처럼 나온 잡지와 같이 신빙성 있는 곳에서 찾은 내용입니다.

 

양파는 알리신과 황화합물이 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황성분은 양파뿐만 아니라 부추, 파, 마늘에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늘은 혈액순환을 돕고 혈액을 맑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고혈압을 조절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부추, 파, 양파 이러한 계열들은 모두 알리신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양파와 마늘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혈압을 조절하고 혈관을 맑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는 것을 기억해주시면 좋습니다. 다음 음식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금치는 식이섬유뿐만 아니라 칼륨과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정상혈압을 유지하게 해주는 영양소 중에서 굉장히 중요한 영양소가 바로 마그네슘입니다. 흔히 눈 밑이 떨릴 때 마그네슘을 보충해 주어야 한다고 알고 있는데 신경과 신경, 세포와 세포가 결합이 잘 이루어지지 않을 때 근육이 떨리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을 완화해주기 위해서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기 위해서 마그네슘을 먹습니다. 이런 마그네슘이 녹황색 채소에 많습니다. 서양에서는 녹황색 채소 중에서 시금치가 가장 대표적인 채소입니다. 사실 우리나라의 거의 모든 나물 종류들은 녹황색 채소로 많이 만듭니다. 취나물 깻잎 또한 모두 마그네슘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녹황색 채소로 만든 거의 모든 나물들이 정상혈압 유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다음 음식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으로 서양에서 많이 언급되는 과일이 있습니다. 바로 바나나입니다. 바나나 속에는 조금 전에 언급해드린 시금치에 함유되어있는 마그네슘뿐만 아니라 칼륨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우리 몸에서 우리가 흔히 음식을 짜게 먹으면 나쁘다고 인식하고 있는데 이것은 조금 와전된 부분이 있습니다. 음식을 아주 짜게 먹는 습관은 나쁘지만 적정량의 염분을 가지고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몸에 좋습니다. 오히려 너무 싱겁게 먹어서 몸이 나빠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리나라의 된장, 간장 젓갈 정도는 짜다기보다는 적당하기 때문에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녹황색 채소 안에 함유된 칼륨을 많이 섭취하면 체내의 나트륨이 배출이 되고 혈액도 맑게 만들어 줍니다. 세포의 내액과 외액의 수분 비율을 적절하게 조절해주어 부종이 빠지게 됩니다. 그래서 채식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 음식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피는 서양에서는 실제로 혈관 벽을 튼튼히 만들어주고 혈액을 맑게 만들어주는 효능 때문에 건강기능식품으로 굉장히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계피와 생강이 혈액을 맑게 해 고지혈증을 완해주는 좋은 음식인데 이 두 가지가 합쳐진 음식은 수정과입니다. 수정과를 드실 때 설탕을 너무 많이 넣지 마시고 여러분들의 혈관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올리브 오일은 유럽에서 등급을 까다롭게 심사합니다. 등급이 좋은 것과 안 좋은 것의 구분이 명확합니다. 올리브 오일은 혈관을 맑게 해주고 혈관 내 세포의 벽을 구성해주는 지방산 성분이 있는데 이러한 세포벽을 구성하는 지방산 성분이 올리브유에 굉장히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올리브유를 평소에 많이 섭취하면 혈관도 건강해지고 올리브유를 하루에 소주잔으로 한 컵 또는 두 컵 이상 녹황색 채소 위에 뿌려 샐러드 같이 섭취하시면 혈관도 맑아지고 혈액 순환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다음 음식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입니다. 영국에서 실험해본 결과 작은 다크 초콜릿을 18주 동안 섭취한 결과 체중변화는 없으면서도 혈압조절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좋은 약초와 같은 초콜릿을 적당히 섭취하면 혈관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

 

반응형